세상의 평화 _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상황과 팔레스타인 평화를 위해 연대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 보고,
남북의 평화 _ 2024년 청년들과 함께 하는 통일 공론화 사업을 소개해 드립니다.
⭐ 2023년도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도 꼭 확인해 주세요.
☮️ 세상의 평화
"가자지구 어린이와 난민들을 기억해 주세요."
지난 10월 7일 이스라엘 침공 이후, 가자지구 사망자는 29,124명(어린이 사망자 11,422명 이상)을 넘어섰고 부상자는 56,122명에 달하며 주민 230만 명 중 192만 명 이상이 공습을 피해 피난길에 올랐습니다. 현재 가자지구 인구의71%는 심각한 기아를, 98%는 영양 결핍을 겪고 있으며, 대부분 하루에 1.5리터 미만의 물로 생존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자지구 주민들의 고통과 고난을 기억해 주시고, 가자지구 어린이와 난민들을 위한 후원 모금에 참여해 주시기를 간곡히 요청 드립니다. 남북평화재단 팔레스타인위원회(위원장: 유진룡)는 현지 협력 단체를 통해 가자지구 어린이들을 돌보고 난민들의 생활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보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은 복구기간 중 가자지구 어린이 돌봄센터 운영을 위해, 그리고 난민과 주민들의 생활 물품과 비용을 지원하는 일에 사용됩니다.
평화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 요청 드립니다.
1) 가자지구 대량 학살이 끝나기를 2) 가자지구 주민들이 집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3) 이스라엘의 시오니즘과 정착민 식민주의가 종식되기를 4) 마침내 점령이 끝나고 팔레스타인에 해방이 찾아오기를 함께 기원해 주십시오.
2024년 새해, 남북평화재단에서는 통일공론장 '피스아고라'와 함께 청년들의 통일, 평화 문화와 담론 형성을 지원하고 공유하는 통일 공론화 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토론회와 북 토크, 네트워킹 모임 등 청년들이 주관하고 참여하는 다양한 형식의 프로그램들을 기획하여 선보일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 참고 영상: "북에서 온 사람들, 뭐라고 불러야 할까요?" 북에서 온 사람들을 부르는 다양한 호칭과 문제점, 대안에 대한 피스아고라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12월 한 달 동안 교회 및 단체 8곳, 개인 829분께서 후원해주셨습니다. 세상의 평화와 이웃의 안녕을 위해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